기술 거래에 관심이 있고 하루 중 어느 소셜 미디어 사이트에서나 시간을 보낸다면 Twitter, Youtube, Instagram 등입니다.
시장에서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기를 좋아하는 다른 많은 트레이더를 만날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시장은 이 수준의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 높은 곳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지표에 의해 신호를 받은 이 수준으로 되돌아갔으므로 이 방향으로 가고 있습니다."
진실은 대부분의 소매 거래자가 거래하는 시장이 실제로 움직이는 이유를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과매수/과매도 RSI, 지원 및 저항 또는 이동 평균이 차트에서 멋지게 보이지만 거래자의 99%는 주문 흐름 역학에 대한 이해가 부족합니다.
그리고 이것이 바로 내가 이 기사에서 다루는 내용입니다.
이것은 3부작 시리즈의 첫 번째 부분입니다.
2부에서는 시장프로필을 다루고 3 부는 경매 시장 이론에서 분리할 수 없는 부분이므로 거래량프로필 을 다룹니다 .
소개
시작하기 전에 명백할 수 있지만 여전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한 가지를 언급하고 싶습니다.
경매 시장 이론, 시장 프로필 및 거래량 프로필은 잘 알려진 거래 개념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개념에 이미 익숙하다면 새로운 것을 많이 배우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개념은 현재 인터넷 전체에 있지만 균일한 형식이 아니기 때문에 이 기사를 작성하는 것은 새로운 거래자를 위한 포괄적인 가이드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기사를 마친 후 아이디어를 즉시 적용할 수 있기를 희망하지만 소스에서 직접 배우는 것보다 더 좋은 것은 없습니다.
이 경우 출처는 J. Peter Steidlmayer와 Jim Dalton입니다.
다음 책을 읽을 것을 권장합니다.
- 시장에 관한 Steidlmayer: 시장 프로필을 사용한 거래, 2판
- 프로필에 있는 시장: 경매 프로세스에서 수익 창출
- Mind Over Markets: 시장에서 생성된 정보를 사용한 파워 트레이딩, 업데이트 버전
- CBOT 시장 프로필에 대한 6부 연구 가이드
여기에서 찾을 수 있는 다른 YouTube 채널이나 무료/유료 리소스가 있습니다 .
주문 흐름과 시장이 움직이는 이유
경매시장론에 들어가기에 앞서 시장의 움직임에 대한 핵심적인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이것은 DOM 거래의 예입니다.
특히 이 DOM은 Bitmex에서 Bitcoin 영구 선물 시장의 깊이를 보여줍니다.
거래에는 두 가지 유형의 주문만 있습니다.
- 지정가 주문
- 시장가 주문
제한 주문 및 중지 주문
광고는 DOM에 배치되고 시장 주문에 대해 실행됩니다.
대형 플레이어는 종종 더 심각한 미끄러짐이 발생하기 때문에 시장 주문을 사용할 여유가 없기 때문에 이러한 거래는 종종 시장에서 더 무거운 손이라고 합니다.
그들은 빙산과 같은 다양한 고급 주문 유형을 사용하여 의도를 숨기고 선점하지 않습니다.
주문서에 지정가 주문을 하면 유동성이 생깁니다.
지정가 주문은 더 무거운 손이기 때문에 공격적인 시장 참가자(시장 주문)가 종종 한계 벽에 부딪혀 흡수되기 때문에 추세 환경의 시장이 상승하거나 하락하는 것을 막는 주문입니다.
시장가 주문
시장가 주문은 "시장에서" 실행됩니다.
델타라고 하는 입찰 및 제안에 대한 최종 거래를 보여줍니다.
지정가 주문에 대해 실행됩니다.
시장이 움직이려면 시장가 주문이 필요합니다.
시장가 주문이 주어진 가격 포인트에서 수 또는 지정가 주문을 초과할 때마다 가격이 오르거나 내려갑니다.
주문장에서 유동성을 가져오기 때문에 시장가 주문을 사용할 때마다 유동성을 가져가게 됩니다.
브로커는 다양한 주문 유형을 제공하지만 여전히 시장 또는 지정가 주문일 뿐입니다.
이것들은 이해해야 할 매우 간단하지만 중요한 개념입니다.
당신이있는 경우 이를 실행 휴식 주문하지만, 많은되지 상인의 높은 숫자를, 당신은 낮은 휘발성 환경을 가지고있다.
이는 Euro Stoxx 50, 독일 10년물 국채 또는 국채와 같이 유동성이 더 높은 상품의 경우입니다.
그 반대는 낮은 유동성과 높은 거래량일 것입니다.
이 시장에서는 공격적인 참가자가 주문장에 강한 상대방과 함께 시장에 진입하여 높은 변동성을 유발합니다.
Dax, Gold, YM 또는 Bitcoin과 같은 시장의 경우입니다.
이 기사 에서 다룬 Times and Sales 또는 Footprint와 같은 주문 흐름을 보여주는 다른 도구도 있습니다 .
경매 시장 이론이란 무엇입니까?
J. Peter Steidlmayer는 경매 시장 이론의 개념을 개발했습니다.
Jim Dalton은 Steidlemeyer의 아이디어의 가치를 처음으로 인식하고 그의 책 Mind Over Markets에서 기여했습니다.
경매 시장 이론은 시장의 주요 목적과 시장 참가자가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세분화합니다.
주요 아이디어는 금융 시장이 구매자와 판매자가 매일 만나는 다른 경매와 다르지 않다는 사실에 있습니다.
달성해야 할 두 가지 주요 사항이 있습니다.
- 양방향 경매 과정에서 거래 촉진
- 자산의 공정 가치 추구
경매 시장 이론은 이 과정을 수요와 공급 역학과 가격 발견을 통해 해석합니다.
2일 경매는 "상향" 경매가 끝나고 "하향" 경매가 시작되며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Market 또는 Volume Profile과 같은 도구로 표시됩니다.
이 종 모양의 곡선은 평균에서 1 표준 편차로 68%를 나타냅니다.
이것은 우리가 가치 영역으로 알고 있는 것입니다.
금융시장에서의 경매시장 이론의 실제 사례
주식 시장에서 가상의 예를 보면 삼성 주식 1주가 50달러에 거래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새로운 삼성 폰이 나왔는데 끔찍합니다. 배터리가 작동하지 않거나 과열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삼성 주식은 주가가 30달러에 새 구매자를 찾을 때까지 가치가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여기에서 새로운 가치 영역이 생성됩니다.
얼마 후 휴대폰이 수리되고 주가가 다시 오르기 시작합니다. 시장은 어디에서 멈출 것 같습니까? 이전 가치 영역은 약 $50입니다.
이것은 시장 참가자들이 균형 가치와 불균형 가치 사이에서 가격을 협상할 때 모든 시장이 하는 일입니다.
경매 시장 이론은 거래량의 68%가 거래되는 영역을 가치 영역으로 정의합니다.
내부 값 영역도 제어 지점입니다. 이것은 시장이 가장 많은 양을 거래하거나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 수준입니다.
- 시장 프로필은 시간을 기준으로 가치 영역과 통제 지점을 나타냅니다.
- 볼륨 프로파일은 볼륨을 기반으로 하는 값 영역 및 제어 지점을 나타냅니다.
항상 가치를 추구하는 이러한 광고 메커니즘과 가격은 아래 이미지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경매 시장 이론의 주요 구성 요소
AMT에는 세 가지 주요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 가격 – 시장에서 기회를 광고하십시오
- 시간 – 가격 기회 규제
- 볼륨 – 경매의 성공 또는 실패를 측정합니다. 거래량은 다양한 수준에서 시장 참가자의 상호 작용을 측정합니다.
사물을 완전히 이해하려면 두 가지 유형의 경매가 있기 때문에 주어진 시장의 맥락을 이해해야 합니다.
균형
균형 잡힌 시장에서 구매자와 판매자는 가격에 대해 동의하고 현재 가격으로 구매/판매할 의향이 있습니다.
그 가격을 공정한 가치로 인식하기 때문입니다.
균형 잡힌 시장은 일반적으로 낮은 변동성을 나타냅니다.
가격은 더 많이 동일하게 유지되고 시장은 다양합니다.
시장 또는 거래량 프로파일 덕분에 공정 가치를 쉽게 인식할 수 있습니다.
공정가치는 이미 위 사진에서 보여드린 가우스 종 모양의 곡선처럼 보입니다.
시장이 영원히 균형을 이룬다면 공정 가치를 중심으로 진동할 것입니다. 이는 금융 시장에서 일반적인 주제가 아닙니다.
새로운 정보가 시장에 나오면 이는 근본적이거나 기술적인 동인이 될 수 있습니다.
시장은 공정 가치를 떠나 두 번째 환경으로 이동합니다.
불균형
불균형은 균형의 정반대입니다.
공정가치에 대해서는 이견이 있다.
시장 참가자의 한 쪽은 더 공격적이어서 시장이 추세를 유지합니다.
일반적으로 시장은 약 20%의 시간과 80% 범위에서만 추세를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시장이 가치 내에 있으면 균형을 유지하고 가치 범위 내에서 탐색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그러나 시장이 불균형인 경우 일반적으로 이전 가치 영역 내에서 멈출 때까지 더 높이/낮게 표류합니다.
활동 개시 및 대응
시장은 시간의 80%를 공정 가치로 소비하지만 종종 이를 떠나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면 두 가지 가능한 시나리오가 있습니다.
Steidlmayer라고 하는 두 가지 유형의 활동이 있습니다.
- 반응형
- 시작
반응형 활동
반응형 활동은 예상되는 동작입니다.
시장이 가치 아래로 떨어지면 매수가 예상됩니다.
시장이 가치를 돌파하면 매도가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시장이 전일 가치 영역 이상으로 열리면 전일 공정 가치에 비해 가격이 너무 높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일 가치로의 복귀가 예상됩니다.
시장이 전일 가치 영역 아래로 열리면 너무 싸고 반응적인 활동이 그것을 가치로 되돌릴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적인 활동은 시장이 특정 수준의 유동성에 도달하고 공정 가치로 돌아가는 빠른 급등 및 중지 실행에서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활동 시작
활동을 시작하는 것은 예상치 못한 일입니다.
시장이 가치 아래로 떨어지면 매도가 예상되지 않습니다.
시장이 가치를 돌파할 때 구매는 예상하지 못한 것입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공정 가치에 대한 인식이 변화함에 따라 환경이 변화할 때만 발생합니다.
우리는 이것을 가치에서 벗어난 가격 돌파로 발견하고 수용할 수 있습니다.
수락 및 실패한 경매
이니셔티브 및 대응 활동은 이론에 가깝지만 운 좋게도 새로운 가격이 수용되는지 여부를 꽤 빨리 결정할 수 있습니다.
수락
가격이 상당한 양의 공정 가치를 깨고 설득력 있는 가격 조치를 취하면 새로운 가격이 공정 가치보다 높거나 낮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재테스트 전에 충분한 시간과 공간이 있는 더 많은 가격 행동 트레이더를 위한 지지/저항 플립입니다.
이것은 시장 참가자들이 새로운 가격에 동의했음을 말하며, 기존 가치 영역이 테스트되면 계속될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경매 실패
실패한 경매는 가격이 가치를 벗어나 수락을 얻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브레이크 아웃에서 볼륨의 증가는 없으며 가격 행동 관점에서 보면 긴 심지와 브레이크 아웃 지점으로 빠르게 복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종종 레벨에 대한 V자형 반전입니다.
5가지 경매 시장 이론 규칙
경매 시장 이론은 거래 전략이 아니지만 일상적인 거래에서 몇 가지 규칙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는 이것을 매일 보관하고 다른 가격 행동 패턴과 주문 흐름 동작을 사용하여 거래를 실행합니다.
- 가격이 균형 영역으로 받아들여지면 다른 쪽으로 되돌아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Price는 종종 반대편으로 이동하기 전에 균형 영역의 가장자리를 다시 테스트합니다.
- 저울 내부의 가격은 가장자리를 거부할 것으로 예상되며 더 고르지 않습니다.
- 가격이 균형을 벗어나면 불균형 상태가 되어 새로운 가치를 추구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종종 이전 균형 영역의 POC입니다.
- 가격이 POC에서 강하게 반응하면 규칙 #1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시간/볼륨이 균형의 가장자리에서 형성되면 가격이 밀어붙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론적으로
경매 시장 이론은 시장 역학과 행동을 이해하는 데 새로운 시각을 제공함으로써 제 거래에서 가장 중요한 한계점 중 하나였습니다.
많은 거래자들은 다른 가격 행동 패턴이나 기술 지표만을 추구합니다.
공정 가치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하고 시장이 새로운 가격을 수락하거나 거부하는지 판단하는 것이 다른 무엇보다 훨씬 더 중요합니다.
시장 및 거래량 프로필은 경매 시장 이론을 기반으로 하며 다음 기사에서 이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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