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ding Guide/이론

경매시장이론 파트2 시장 프로필 거래: 가장 포괄적인 가이드

@mansurbutique 2021. 12. 16. 1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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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프로필 차트를 볼 때 많은 소매 거래자들은 편지의 배포가 너무 복잡해 이해하기 어려운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빠르게 눈을 돌립니다.

사실 이것은 사실과 거리가 멉니다.

시장 프로필은 비교적 이해하기 쉽고 간단합니다.

경매시장과 밀접 하게 연결된 시장 에 대해 다른 시각 을 제공할 뿐입니다  .

구성 요소를 이해하면 이 기사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전 분포를 살펴보면 시장을 매우 빠르게 분석할 수 있습니다.

내 거래에서 나는 두 가지 유형의 상인을 만났습니다.

시장 프로필을 가격 조치 및 주문 흐름과 함께 합류 도구로 사용하는 나와 같은 거래자.

그리고 프로필을 자세히 살펴보고 다양한 뉘앙스, 회전, 전환점을 연구하고 Market Profile을 주요 의사결정 도구로 거의 사용하는 트레이더입니다.

저는 이 그룹에 속하지 않기 때문에 이 기사에서는 시장 프로필에 사용된 모든 핵심 개념을 보여주고 거래에서 시장 프로필을 구현하는 방법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이 기사에서 마켓 프로필에 대해 필요한 모든 것을 배우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트레이더인 당신은 새로운 것을 배우고 탐구하는 것을 멈추지 말아야 합니다.

 

이 기사는 경매시장이론 시리즈 의 두 번째 부분입니다 . 첫 번째 것을 읽지 않았다면 지금 읽어야 합니다.

이전 기사에서도 몇 권의 책을 언급했습니다. 다음은 해당 리소스 및 기타 리소스에 대한 요약입니다.

이들은 즉:

  • 시장에 관한 Steidlmayer: 시장 프로필을 사용한 거래, 2판
  • 프로필에 있는 시장: 경매 프로세스에서 수익 창출
  • Mind Over Markets: 시장에서 생성된 정보를 사용한 파워 트레이딩, 업데이트 버전
  • CBOT 시장 프로필에 대한 6부 연구 가이드

최근에 저는 John Keppler 박사의 Profit with Market Profile: 실시간으로 시장 가치 식별 을 읽었습니다 . 이 책은 Market Profile에 대한 매우 소화하기 쉬운 책입니다.

시장 프로필을 사용하여 모든 시장을 분석할 수 있지만 의심할 여지 없이 선물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레거시 시장에서 주요 초점은 e-mini S&P500 또는 독일 10년물 Bund 거래에 있습니다.

Dalton의 YouTube 채널 외에도 Shadowtrader , Vwaptrader1  Axia Futures 도 있습니다.

이들 모두는 시장 프로필 거래에 대한 정기적인 콘텐츠를 게시합니다.

금 거래에만 집중하고 싶다면 Blockroots 또는 BTC Market Profile 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시장 프로필 거래의 역사

Market Profile은 1980년대 초에 외부 거래자들에게 더 큰 투명성을 제공하고 새로운 거래자들을 거래소로 끌어들이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당시 CBOT 이사가 시장 정보를 책임지고 있던 Peter Steidlmayer는 더 많은 청중을 위한 시장 개방이 금융 시장의 성장을 가져오고 더 큰 수익과 번영을 창출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시장 데이터와 플로어 정보가 플로어에서 거래하는 사람들에게만 특권이라고 믿었기 때문에 생계에 대해 걱정하는 많은 현장 거래자들에게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통계적 종형 곡선을 사용하여 Steidlmayer는 시장의 거래 데이터를 표시하고 거래 세션 동안 발생하는 활동을 보여주는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1985년 Peter는 CBOT 시장 프로필 가이드를 출판했습니다 .

시장 프로필은 80년대 이후로 발전했지만 핵심 원칙은 동일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시장 프로필은 Illinois University에서 Thomas P. Drinka가 가르친 거래 도구로 유명해졌습니다.

시장 참가자

Peter Steidlmayer는 시장 프로필을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시장 참가자를 두 그룹으로 나누었습니다.

이는 시장 프로필 시작 및 날짜 유형 덕분에 시장 참가자가 통제하고 있는 것을 인식할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다른 시장 참가자는 동기가 다르고 크기가 다른 다른 기간에 거래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누구인지 보여줘?

단기 거래자 – STF

Steidlmayer는 소규모, 일반적으로 소매업이지만 심지어 독점 거래자라고 부르는 더 낮은 기간에 거래하고 있습니다.

이 스캘퍼/데이 트레이더는 가격을 움직일 충분한 자원과 시간이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은 공정한 가치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통제 지점 주변에서 서로 거래하는 데 가장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장기 프레임 트레이더 – LTF

장기 거래자(OTF(Other Time Frame)라고도 함)는 시장에서 실제 움직이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일중 가격 변동에 관심이 없지만 오히려 며칠, 몇 주, 몇 달, 때로는 몇 년 동안 포지션을 엽니다.

은행, 헤지 펀드 또는 기타 기관은 단순히 STF에 비해 훨씬 더 높은 자본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시장의 모멘텀에 영향을 미치고 가격을 움직이는 큰 포지션을 열고 있습니다.

그들은 원하든지 단순히 포지션을 열 수 없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유리한 가격이 필요합니다.

아무 때나 그냥 들어갔다면 쉽게 앞서나갈 수 있었고, 큰 밀리기도 했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천히 자리를 잡고 기다려야 한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시장을 추세로 만듭니다.

이 두 가지 유형의 참가자를 식별하는 것은 요일 유형을 살펴보면 관련성이 높아집니다.

시장 프로필이란 무엇입니까?

시장 프로필은 시장에서 생성된 정보를 구성하는 고유한 방법입니다.

전문 거래자는 진행 중인 경매 프로세스를 보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믿기 때문에 종종 사용합니다.

방금 언급했듯이 시장 프로필은 데이터를 구성하는 도구입니다.

이것은 거래 시스템이나 전략이 아닙니다.

거래 전략은 아니지만 추세와 범위를 명확한 그림으로 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즉, 시장 프로필은 시장 참가자가 기초 자산의 공정 가치에 동의한 위치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기초가 과대 평가되거나 저평가된 영역을 보여줍니다.

시장 프로필은 가격과 시간을 모두 추적하기 때문에 시장 활동이 어떻게 발전했는지 컨텍스트와 함께 보여줍니다.

시장 프로필의 중요한 이점 중 하나는 Forex, 선물, 금 또는 주식과 같이 선택한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데이터를 표시하기 위해 시장 프로필은 TPO 차트를 사용합니다.

시간 가격 기회(TPO) – 시장 프로필

시간 가격 기회(TPO)는 시장 프로필 차트의 구성 요소입니다.

각 TPO는 시장이 특정 가격으로 거래된 시점을 나타냅니다.

동일한 기간 동안 가격이 터치할 때마다 단일 TPO가 차트에 표시됩니다.

TPO의 기본 및 가장 일반적인 설정은 30분 간격입니다.

동일한 가격은 거래일 중 다른 30분 동안 시장이 거래를 재개하는 경우에만 TPO 차트에 표시됩니다.

 

이 그림은 거래자들 사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촛대 차트와 비교하여 시장에서 생성된 정보를 보는 독특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 그림은 세 가지 다른 방식으로 한 거래 세션을 보여줍니다.

첫 번째 그림은 우리 대부분이 촛대 차트에 대해 잘 알고 있는 것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사진에서 A 마침표로 시작하는 확장된 TPO 차트를 볼 수 있습니다.

녹색 글자는 주어진 세션에 대해 시장이 열린 가격을 보여줍니다.

프로필 오른쪽의 화살표는 종가를 나타냅니다.

세션이 끝나면 시장 프로필을 축소하여 배포가 완료되었음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시장 프로필 가치 영역

경매시장이론 를 읽으면 가우스 분포가 어떻게 생겼는지 알 수 있습니다.

시장 프로필에서 값 영역은 평균의 1 표준 편차 내에서 데이터의 68%를 나타냅니다.

즉, 단일 세션에서 발생한 거래의 68%를 포함하는 영역입니다.

이것은 세션 동안 대부분의 활동이 발생한 가격 영역이기 때문에 이 영역에서 구매자와 판매자가 가격에 동의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시장 및 거래량 프로필은 주관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만들어진 가치 영역을 제공하는 도구일 뿐입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 이전 기사에서 언급한 AMT 규칙  수락 및 경매 실패 시작  및 대응 활동 .

Value Area의 중앙에서 POC(Point of Control)를 찾을 수 있습니다.

 

시장 프로필 제어 지점

제어점은 가치 영역의 중심에 가장 가까운 가격입니다.

통제 지점은 가격의 주요 자석으로 작용합니다.

POC를 구성하는 TPO의 수가 많을수록 중요합니다.

이것은 종종 두드러진 제어 지점 이라고 합니다 .

 

다른 거래 개념과 마찬가지로 통제 지점은 신선하고 테스트되지 않았을 때 가장 좋습니다.

이를 nPOC(Naked Point of Control) 라고 합니다 .

 

 

위 이미지의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이전에 테스트되지 않은 2개의 중요한 제어 지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노출된 통제 지점을 촛대 차트에 놓으면 공급 및 수요 영역의 돌파와 어떻게 상관 관계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시장 프로필을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은 주관적 수준이 아닌 시장에서 생성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초기 잔액

초기 잔고(IB)는 가격이 개장 후 처음 두 TPO 기간을 사용한 범위입니다.

즉, 초기 잔고는 시장 개장 후 최초 1시간의 범위입니다.

플로어 트레이더가 시장이 열린 후 다양한 범위를 살펴보았기 때문에 초기 잔액은 플로어 트레이딩에서 나왔습니다.

파악하기 위한 초기 균형과 누가 통제하고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 외부에서 범위 확장을 볼 수 있습니다 .

  • 초기 잔고 아래로 이동하면 대규모 기간 판매자의 통제를 나타냅니다.
  • 초기 잔고 위로 이동하면 대규모 구매자가 통제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보시다시피 초기 잔액은 시장 프로필의 처음 두 TPO인 A 및 B 기간의 범위를 나타내는 파란색 선으로 표시됩니다.

초기 잔고가 넓은 날은 범위 제한 날의 초기 신호를 제공합니다.

초기 잔고가 좁은 날은 추세일의 초기 신호를 제공합니다.

선물의 초기 잔고

선물 시장의 초기 잔고는 시장에 잘 정의된 거래 시간이 있기 때문에 가장 잘 작동합니다.

FESX, DAX 또는 German Bund와 같은 유럽 ​​지수의 경우 GMT+1 오전 8시부터 오전 9시까 지의 첫 시간을 사용합니다 이번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Eurex 거래소를 기준으로 합니다.

S&P500, NQ 또는 YM과 같은 미국 주가 지수 의 초기 잔고 는 동부 표준시 오전 9시 30분부터 오전 10시 30분까지 입니다. 이것은 Pit 거래 세션에 열려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많이 거래되는 두 시장은 원유와 금입니다.

들어 원유 초기 균형을 사이에 설정 (10) 오전 9시 동부 표준시입니다 .

Gold 는 동부 표준시 오전 8시 20분에 개장하므로 초기 잔액을 동부 표준시 오전 8시 20분에서 9시 20분 사이로 표시하려고 합니다 .

Forex의 초기 잔액

Forex는 24시간 시장이기 때문에 초기 잔액을 표시하려면 약간의 테스트가 필요합니다.

외환 거래 시 초기 잔액을 표시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 새로운 날 이후 첫 시간은 00:00 UTC에 시작됩니다.
  • 런던 세션의 첫 번째 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전 8시(UTC)까지입니다.
  • 아시아 세션 범위(UTC 00:00 ~ 오전 7시)

그들 모두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하루 시작의 첫 번째 시간은 보편적이며 기술적으로 세션이 시작된 곳입니다.

반면에 그 시간 동안에는 실제로 많은 일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런던 개장 후 첫 1시간은 해당 기간의 거래량 증가로 인해 좀 더 이해가 됩니다.

동시에 런던을 개방으로 표시하는 경우 뉴욕을 개방으로 표시하지 않는 이유가 무엇인지 주장할 수 있습니다.

아시아 세션 범위는 실제로 일을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아시아의 범위를 벗어나서 이익을 얻는 인기 있는 런던 브레이크아웃 전략이 있으며 초기 균형은 그에 따라 진행됩니다.

그래서 최선의 선택은 무엇입니까?

그것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직접 테스트하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찾아야 합니다.

 

금 거래의 초기 잔고

금를 거래하는 경우 초기 잔액은 UTC 자정으로 설정됩니다.

시장 프로필 세부 사항

이제 가치 영역, POC 및 초기 잔액이 무엇인지 알았습니다.

TPO 차트에서 식별할 수 있는 몇 가지 다른 특수 이상이 있습니다.

경매 실패

경매 실패는 초기 잔액이 낮거나 높지만 시장이 돌파를 지속하지 못할 때 발생합니다.

시장이 초기 잔고를 벗어났지만 30분 이상 모멘텀을 유지하지 못하고 다시 초기 잔고에 진입하면 IB의 반대편이 테스트를 받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과잉

초과는 프로필 상단과 하단에 표시되며 경매의 종료와 새로운 경매의 시작을 나타냅니다.

촛대에서 차트 초과분은 심지가 긴 30분 양초로 표시됩니다.

초과에 대한 또 다른 단어는 꼬리 매수/매도입니다.

구매 꼬리는 반응형 구매자가 가치 아래로 발을 들여놓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판매 꼬리는 반응형 판매자가 가치 이상으로 뛰어들고 있음을 알려줍니다.

꼬리가 길수록 구매자/판매자의 확신이 높아집니다.

 

위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M" 기간 시장은 전일 저점 아래로 떨어졌고, 전일 저점 아래로 거래되면 반응하는 구매자가 개입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Excess는 전일/주 최고가와 최저가, 낮은 고/저를 수정하거나 기본 POC 또는 기타 주요 지원/저항 영역을 테스트하는 것과 같은 주요 기준점에 대한 시장 거래의 맥락에서 가장 잘 작동합니다.

초과 거래를 할 때 발자국 차트 에서 거래량 불균형 을 확인해야 합니다 .

나쁨 높음/나쁨 낮음

나쁨 높음 및 나쁨 낮음은 초과 부족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시장이 현재 방향에 대한 신뢰도가 낮을 ​​때 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꼬리를 보이지 않고 들어오는 상인의 확신.

형편없는 최고점과 최저점은 종종 재검토됩니다.

프로필의 상단 또는 하단에 둘 이상의 TPO가 있는 불량 높음 또는 낮음 불량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캔들스틱 차트에서는 단기 이중 고점과 저점입니다.

수요와 공금기사 에서 언급했듯이 이 수준 이상의 유동성은 일단 저조한 고점/저점이 복구되면 시장에 더 많은 연료를 추가합니다.

 

내가 언급했듯이, 빈약한 최고점과 최저점은 초과 및 발자국 차트의 패턴을 이해하는 데 매우 잘 작동합니다.

 

 

단일 인쇄

단일 인쇄(단일)는 초과와 동일하지만 프로파일 내부에서 발생합니다.

시장 프로필에 인쇄된 단일 TPO로 표시됩니다.

그들은 유동성 격차가 있는 소량의 노드를 남겨두고 시장이 그 지역을 너무 빨리 움직였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비효율적인 움직임은 채워지는 경향이 있으며, 채워지면 거래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또는 채워지기 전에 입력하여 이러한 단일 지문을 목표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촛대 차트를 믹스에 추가하면 시장이 단일 인쇄물을 채우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전 지원을 저항으로 테스트하고 있음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에게 완벽한 거래 기회를 제공합니다.

선반

간단히 말해서 선반은 시각적으로 좋지 않은 최고점과 최저점과 동일하지만 시장 프로필 내부에서 형성됩니다.

가격이 멈추고 같은 가격에 둘 이상의 TPO를 형성하고 선반을 형성한 영역이다.

선반은 가격이 최소 두 번 거부된 강력한 지지 및 저항 영역을 시각화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해당 영역이 끊어지면 S/R 플립과 동일한 항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장 프로필 요일 유형

세션의 초기 균형을 기반으로 요일을 여러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다양한 요일 유형을 학습할 때 얻을 수 있는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세션 초기에 해당 유형을 식별하면 하루가 끝날 때까지 예상할 수 있는 내용을 예측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비 추세 요일 구조

시장 프로필 구조에는 거의 두 가지 유형, 추세 및 비 추세가 있습니다.

비 추세 요일에는 일반 요일, 일반 요일의 일반 변형, 중립 요일 및 중립 요일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식별해야 합니까? 

내 솔직한 의견으로는, 당신은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나는 정상적이고 중립적인 날만 다룰 것입니다. 물론 다른 두 가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arket 프로필 책에서 읽을 수 있습니다.

평범한 날

Normal day 이후로 약간의 오해의 소지가 있는 이름은 시장에서 보기가 매우 드뭅니다.

평상시에는 초기 잔고가 매우 커서 이를 벗어나려는 시도는 금세 차단됩니다.

이는 LTF(Large Time-frame Traders)가 거래 첫 시간에 시장에 진입했으며 더 이상 참여에 관심이 없음을 알려줍니다.

STF(Short Time-frame Traders)는 당일 거래/스캘핑에 매우 적극적이지만 IB를 돌파할 수 있는 충분한 힘이 없습니다

 

중립일

보통일과 비교하여 중립일의 IB가 작습니다.

평상시와 같이 아무런 방향을 제시하지 않으나 구매자/판매자가 새로운 가치를 찾으려 하기 때문에 초기 잔고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이 이니셔티브 조치는 종종 가격을 가치로 되돌려주는 더 강력한 구매자/판매자를 끌어들입니다.

 

보시다시피 시장은 더 넓은 IB로 열리고 판매자가 전일 가치 영역을 밑돌고 직후에 시작되었습니다.

이 이니셔티브 판매는 반응형 구매와 만났고 우리는 전날부터 가치 영역 내에서 세션을 닫았습니다.

표준(트렌딩) 요일 유형

이것들은 시장에서 방향성 있는 날의 예를 나타냅니다.

표준 추세일 동안에는 높은 수준의 방향성과 자신감이 있습니다.

이는 추세일을 식별하면 기존 거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더 중요하게는 맹목적으로 퇴색하지 않도록 하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트렌드 데이

LTF가 하루 종일 제어합니다.

그들은 깨진 작은 IB로 신호를 받고 시장은 새로운 공정 가치를 찾기 시작합니다.

강한 움직임으로 인해 시장은 일반적으로 종종 채워지고 지원/저항 영역으로 작동하는 단일 인쇄물과 소량 노드를 남깁니다.

 

보시다시피 시장은 좁은 IB 아래를 돌파하고 하루 종일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노란색 원은 일회성 프레이밍이라는 것을 강조 표시합니다. 이는 이전 TPO 최고(또는 최저)가 이동 중에 제거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퇴색되어서는 안되는 강한 추세를 나타냅니다.

이중 분배의 날

 

이날 보시는 바와 같이 전일 VAL 이하로 돌파하려 했을 때 1차 분배를 했지만, 하루 종일 바이어들이 개입해 가격을 끌어올렸습니다.

노란색 원은 시장이 둔화되고 두 번째 배포가 이루어질 때까지 일회성 프레이밍을 나타냅니다.

P형 및 B형 

P자형 프로파일은 시장이 감지 초기에 랠리하고 나머지 하루 동안 분포를 보내고 문자 P처럼 보이는 프로파일을 생성하는 것을 의미하는 숏 커버링을 나타냅니다.

B형 프로파일은 장기 퇴장 신호이며, 시장은 세션 초반에 하락하고 나머지는 분배하는 데 소비하여 문자 b와 같은 프로파일을 생성합니다.

 

 

시장 프로필 개방 유형

요일 유형 외에도 시장 프로필에서 시작 유형을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조기에 식별할 수 있다면 세션에서 큰 움직임으로 뛰어들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열기

이 오픈은 오픈 직후 상당한 모멘텀으로 정의됩니다.

시장이 열리고(보통 전일 가치 영역 아래/높음) 강한 확신으로 추세가 열립니다.

오픈 드라이브로 시장이 열리면 가격이 오픈 위/아래에서 거래되지 않았음을 의미합니다.

대부분의 시장 프로필 코스와 가이드는 이러한 움직임을 결코 퇴색시킬 수 없다고 알려 주지만, 개방하지 않는 것보다 더 자주 전일 고가/저가 등과 같은 주요 수준에 도달한 다음 실패합니다.

 

테스트 드라이브 열기

오픈 드라이브와 동일하지만 랠리/드롭 시장이 상당한 수준을 테스트하기 전에.

일반적으로 전날 VAH 또는 VAL.

내 생각에 이것은 시장이 한 방향으로만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그 전에 상당한 수준을 테스트하기 때문에 개방형 드라이브에 비해 훨씬 낫습니다.

 

오픈 리젝션 리버스

이것은 오픈 드라이브의 반대, 즉 더 일반적인 오픈 드라이브입니다.

시장이 열리고 중요한 수준으로 곧장 랠리를 펼친 다음 실패하고 반전됩니다.

 

공개 경매

유행하지 않는 날과 관련이 있습니다.

시장은 모멘텀 부족으로 열리고 전체 세션 동안 균형을 유지합니다.

이것은 가치 영역의 가장자리 주변에서 두피/데이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종 모양의 프로파일입니다.

 

복합 시장 프로필

전날의 시장 프로필을 보는 것 외에도 복합 프로필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복합 프로필은 2개 이상의 세션을 포함하는 모든 프로필입니다.

주간, 월간 또는 연간 시장 프로필과 같이 주기가 고정된 시장 프로필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는 원하는 방식으로 시장 프로필을 병합할 수 있습니다.

시장이 균형(범위)에 있고 가치 영역이 겹칠 때 우리는 이들을 함께 병합하여 복합 시장 프로필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사각형 안에 강조 표시된 이 8일 동안 볼 수 있듯이 값 영역은 범위의 첫 번째 날부터 더 높거나 낮게 이동하지 않았습니다.

명확한 그림을 얻기 위해 이 모든 것을 병합하여 하나의 큰 합성 프로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병합하면 가치 영역과 제어 지점이 있는 하나의 큰 분포를 얻습니다.

보시다시피 이 수준은 몇 주 후에 저항으로 나타납니다.

시장 프로필을 병합하는 것은 상당히 주관적인 일이며 약간의 연습이 필요합니다.

가장 좋은 조언은 값이 겹치는 매우 분명한 항목만 병합하는 것입니다.

시장 프로필 80% 규칙

이것은 Dalton의 매우 유명한 체계적인 전략입니다.

시장이 전일 가치 영역 위/아래에서 열린 다음 2개의 TPO(30분 캔들 2개)로 값 내부로 다시 수락하면 가치 영역의 다른 쪽으로 회전할 확률이 80%입니다.

 

 

매번 이렇게 간단하고 쉬운 일이? 아니.

모든 수락을 맹목적으로 VA의 다른 면을 대상으로 하는 전날 VA로 교환해야 합니까? 아니.

 80% 규칙이라는 아이디어는 훌륭하지만 백테스트 없이 성공률이 80%인 것에 맹목적으로 의존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모든 시장은 다르기 때문에 이 규칙을 거래 아이디어의 합류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맹목적으로 거래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시장 프로필 소프트웨어

이 기사의 대부분의 예는 Euro Stoxx 50 및 독일 10년물 Bund에서 가져온 것입니다.

레거시 선물 거래의 경우 Sierra Chart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금화폐를 거래하는 경우 Sierra Chart 또는 Exochart를 사용해야 합니다.

Exochart 는 클라우드 기반 차트 작성 소프트웨어로, Sierra에 있는 몇 개에 비해 인기 있는 모든 금화 교환을 포함합니다.

 

결론적으로

시장 프로필은 시장 분석을 위한 훌륭한 도구입니다.

처음에는 위협적으로 보이지만 일단 이해하면 일상적인 거래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 기사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